크리에이티브

[광고] Volkswagen - Fast Lane Driven by FUN

nonamenullnil 2010. 7. 2. 13:05

Fast Lane - The Slide


Fast Lane - The Shopping Carts 


Fast Lane - The Elevator

폭스바겐이 또 일을 냈다. 지난 번에는 지하철 역 계단에 피아노 건반을 설치해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더니 이번에는 지하철역 에스컬레이터 옆 계단에 미끄럼틀을 설치하고, 쇼핑카트에 스케이트보드를 달고, 엘리베이터를 로켓처럼 꾸몄다. Fast Lane이라는 제목의 이 캠페인은 지난 피아노 건반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재미(fun)라는 요소가 사람들의 행동을 어떻게 변화시키는가 라는 일관된 메시지를 전달한다. 미끄럼틀 앞에서 망설이는 사람도 있지만 그들 마저도 다른 사람들이 웃으며 미끄럼틀로 내려오는 모습을 보며 즐거워 한다. 또한 사람들은 스케이트보드가 달린 쇼핑카트를 끌며 즐거워하고, 엘리베이터가 우주 로켓처럼 출발하는 것을 경험하며 일상 속 재미를 느낀다. 이 캠페인은 재미와 행복자체가 바이럴의 핵심 요소라는 것을 잘 보여주며 다른 기업의 바이럴 캠페인에도 큰 시사점을 준다. 무엇이 당신의 행동에 영향을 주는가? 마지막에 나오는 이 카피에서처럼 말이다.

 What Are You Driven By?